기록/회고

23.05.11 ~ 23.05.31 회고

모달조아 2023. 6. 1. 15:57

최근에 방향성을 확실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. 현재 나에게 제 1 목표는 취업이다. 공부를 하였다, 오늘도 하루를 열심히 살았다가 목표가 되면 안된다. 뭔가를 할 때, 취업과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현재 나의 목표임을 잊지 말자.

지속할 것

  • 밖에서 공부하는 것
    • 2주 정도 집무실을 이용하다가 교통비와 이동 시간이 많이 들어 집 근처 괜찮은 스터디 카페를 찾았다. 훨씬 능률이 높아졌다.
  •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 패턴
    • 같은 시간을 자도 덜 피곤하고 하루의 시작이 상쾌하다.
  • 꾸준한 이력서 수정
    • 팀원에게 이력서 피드백을 받으면서 내가 가진 것을 잘 포장하지 못하고 있다고 느꼈다. 나라는 사람을 잘 분석해서 스토리를 만들고 드러내자. 솔직하면서도 수 백개의 이력서 속에서 시선을 잡을 수 있어야한다.
    • 최근 매일 조금씩 이력서를 다듬는 데 훨씬 효율이 좋다. 꾸준하게 이력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키자. 한번에 되는 것은 없다.

해결할 것

  • 머리 속의 지식들을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기
    • 최근 CS 와 개발 이론들을 꾸준히 공부하면서 느낀 부족한 점이 있다. 머리 속에 흩어져 있는 지식들을 연결하는 것이 좀 미흡한 것 같다. 공부할 때 다른 지식과 연결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자.
  • 취업 - 실전 면접으로 부딪히기

시도할 것

  • 꾸준한 CS 복습
  • 많은 면접 기회 얻기
    • 이력서를 많은 회사에 내서 다양한 면접 경험을 하자. 면접에서 부딪히고 깨지자. 뭐가 부족하고 어떤 걸 내세울지 가장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이다. 6월 달에는 무조건 면접을 최소 4번 이상은 보자.